EZ EZViwe

게임사, 대표 게임 업데이트 통해 유저 흥미 유발

다양한 이벤트로 게임 내 아이템 지급

김경태 기자 기자  2017.03.10 16:49:1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따뜻한 봄바람과 함께 찾아온 각 게임사 대표 게임 업데이트 소식에 유저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봄이 되면 유저들은 새로운 게임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만큼 게임사는 대표 게임 업데이트는 물론 유저들이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마련해 유저들의 관심을 유도한다. 

◆'소울시커' 장비분해 시스템 도입

모바일 게임기업 컴투스(078340·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클래게임즈(대표 정희철)가 개발한 역할수행게임(RPG) '소울시커'에서 영웅의 개별 능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성장의 방' 시스템과 새로운 초월 스킬 추가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성장의 방'에서는 6성 등급 이상의 영웅을 최대 3명까지 동시에 키울 수 있다. 

성자의 방을 통해 생성된 영웅의 능력들은 영구 적용되며, 영웅의 등급이 높을수록 더 많은 성장을 할 수 있다. 또 초월 및 궁극 초월 등급의 영웅들만 획득 가능한 신규 초월 스킬 3종이 추가되고, 유저들은 초월 스킬 변경 시마다 일정 시간 동안 할인된 스킬 변경 가격을 적용받는다. 

또 작년 연말 진행된 펫 공모전을 통해 최종 선택된 펫 3종이 게임 내 새로 더해지고, 화려한 외형과 함께 전투 휴율성을 높여주는 신규 초월 코스튬 4종도 추가된다. 

이 밖에 6성 등급 이상의 장비를 분해한 파편으로 초월 장비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장비분해시스템이 도입됐고, 마왕의 탑 던전을 확장하는 등 유저들의 흥미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들이 업데이트됐다. 

◆'나이트 슬링거' 초월용사 추가·모험가 레벨 확장

게임빌(063080·대표 송병준)은 신작 '나이트 슬링거'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10일 실시했다. 

'나이트 슬링거'는 게임빌과 코쿤비트(대표 고동환)가 손잡고 내놓은 3D 리얼 슬링 액션 RPG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빛 속성의 '크리스티나(전사)'와 어둠 속성의 '레나(전사)' 초월 용사 2종을 공개하며, 강력한 공격력과 다양한 전투 액션을 선사한다. 

모험가 최대 레벨을 250레벨로 확대하고, 용사 보관함도 220개로 늘려 유저 편의성도 업그레이드했다. 

게임빌 관계자는 "신규 용사 공개를 포함한 콘텐츠 개편을 통해 글로벌 인기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나이트 슬링거'는 쉬운 조작법을 무기로 글로벌 대중을 타깃으로 세몰이를 확산 중"이라고 말했다. 

◆'의천도룡기 for Kakao' 최상급 무기 '도룡도' 추가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박영호, 이하 4:33)과 카카오(035720·대표 임지훈)는 무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의천도룡기 for Kakao'에 최고 등급 무기 도룡도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도룡도'는 신기 중 최상위 단계로 성화경, 타구봉, 의천검 대비 월등한 능력치를 지녔다. 연단을 통해 2단계 이상으로 강화하면 캐릭터 외형에 도룡도가 추가된다. 특히 공격 시 3% 확률로 상대를 기절시키는 효과를 가져 이용자 간 대결(PVP)나 사냥에서 매우 유리한 도룡도는 도룡도 조각인 도룡령을 모아 제작 가능하다. 

또 지속적인 이용자 확대로 다섯 번째 서버 항룡십팔장을 더했다. 항룡십팔장은 김용 무협 소설 사조삼부곡에 등장하는 대표적인 무공 이름이다. 

4:33 관계자는 "도룡령은 매일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활약도' 상자를 열거나 '고급 돌림판'에서 얻을 수 있다"며 "고급 돌림판은 4시간 마다 1회 무료로 이용할 수있으며 이후에는 금전을 소비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의천도룡기 for Kakao’는 최고의 무협 작가 김용의 사조삼부작 중 최고로 평가받는 '의천도룡기' 원작의 초대형 모바일게임이다. 의천검과 도룡도의 비밀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이야기를 70만자에 이르는 원전(原典)으로 담아 원작의 감동을 충실히 재현했다. 

여기에 200대 200으로 펼쳐지는 진영전, 4인·8인 파티 플레이 등 실시간 콘텐츠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크루세이더퀘스트' 대만 리듬게임 'DEEMO'와 콜라보 업데이트

NHN엔터테인먼트(181710·대표 정우진, 이하 NHN엔터)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가 대만 국민 리듬게임 'DEEMO'와 콜라보 업데이트를 10일 완료했다. 

'DEEMO'는 대만 게임 회사 Rayark에서 개발한 리듬 게임이다. 지난 2013년 3월 최초 공개돼 같은 해 11월 iOS와 안드로이드를 통해 본격적으로 선을 보였으며 한국 출시 하루 만에 앱스토어에서 게임 부문 1위에 오른 바 있다. 

'크루세이더퀘스트'와의 콜라보 업데이트에서는 DEEMO에 수록된 오리지널 곡이 배경음악으로 등장하는 던전 4개층이 36일 동안만 등장한다. 

이 던전은 크루세이더퀘스트 최초 리듬게임 형태 던전으로, DEEMO에서 곡을 플레이하면서 나무를 키울 수 있는 것처럼 크루세이더퀘스트에서 제작한 콜라보 던전을 플레이할 경우 나무가 성장한다. 

여기 더해 성장도에 따라 던전 2·3·4층이 차례로 개방돼 콜라보 용사인 '소녀', 소녀의 초월무기인 '낡은 고양이 인형', 소년의 코스튬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 DEEMO 콜라보 기간 중 한정퀘스트가 진행되며, 퀘스트 달성도에 따라 △VIP개조 이용권 △빵 △열매 △철 △소녀의 코스튬 등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레이븐' 2돌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이하 넷마블)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넷마블몬스터가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 with NAVER' 출시 2주년을 맞이해 대규모 업데이트 및 감사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2주년 기념 무기, 고대 등급 망토 등을 새롭게 공개하고 레벨을 확장했다. 기념 무기는 △휴먼 △엘프 △반고 △릴리스 등 각 캐릭터에 어울리는 △도끼 △쌍검 △대검 △장창 등 총 4종으로 탐험모드 플레이 시 최대 200%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오는 4월5일까지는 획득 경험치 및 길드 경험치 추가 혜택도 받을 수 있어 빠른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대 등급 망토는 각 캐릭터 별로 10종씩 총 40종이 추가됐다. 각각의 망토는 높은 방어력과 개성 넘치는 화려한 외형을 지녔으며 장신구 강화석을 사용해 10단계까지 강화 가능하다. 캐릭터 최대 레벨도 기존 65에서 70레벨로 확장하면서 체력과 공격력, 방어력 등 능력치가 한층 상승한 캐릭터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한지훈 넷마블 본부장은 "2주년을 맞이하는 동안 다양한 진기록을 세우며 모바일 액션 RPG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많은 애정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며 "조만간 선보일 신규 성장 시스템을 비롯해 늘 발전하는 콘텐츠를 통해 또 한 번 저력울 보여드리겠다"고 제언했다.

◆'갓오하' 신규 캐릭터 '아네테·벨제버브·하데스' 추가

와이디온라인(052770·대표 신상철)은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이하 갓오하)'의 업데이트를 마쳤다. 

강력한 스킬과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는 '아테네' '벨제버브' '하데스' 신규 캐릭터 3종으로,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이벤트 뽑기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29일까지 '보스 레이드: 라그나로크' 이벤트 던전이 열린다. 중급·상급·최상급 3개의 난이도로 구성된 해당 던전을 클리어하면 △'진'여의 조각 △'진'여의신 조각 △강화 숫돌이 △개조 은모루 등을 지급한다. 

더불어 신규 세트 장비로 명계의 주인 세트가 추가 됐으며, 캐릭터 '귐기'의 스탯 및 스킬이 상향 조정됐다. 뿐만 아니라 모든 캐릭터에 장착 및 사용 가능한 신규 액세서리 '제천대성 긴고아'를 선보이고, 메인 스토리 시즌1 지옥모드에 9~10Act가 추가됐다. 

또 보스레이드 오픈을 기념해 16일부터 29일까지 '모두의 힘을 하나로' 이벤트와 15일까지 요일던전 이벤트를 실시하고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갓오하'는 2D 턴제 RPG로 탄탄한 시나리오를 탑재해 웹툰 속 실제 인물들의 스킬을 완벽히 구현한 400여개 이상의 다양한 캐릭터들을 통해 수집, 강화, 육성의 재미를 더한 게임이다.

◆'드래곤네스트' 최고 난이도 던전 '룬 드래곤네스트' 업데이트

아이덴티티게임즈(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의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 신규 던전 '룬드래곤 네스트'를 업데이트했다.

'룬 드래곤 네스트'는 게임 내 최고 난이도를 자랑하는 던전으로 중간 보스를 비롯해 보스 몬스터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또 △4인 노말 △4인 하드코어 △8인 노말 △8인 하드코어 등 4가지 난이도로 나뉜 '룬 드래곤 네스트'는 클리어한 난이도에 따라 각각 '칭호'를 붙이고 '룬 드래곤 장비' '환룡의 역린&비늘' '환룡 사냥꾼 악세서리'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룬드래곤 처치 시 떨어지는 '덧없는 탐욕의 잔영' 아이템을 사용해 원격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이를 완료 시 모든 유저에게 △물리공격력+7% △마법공격력+7% △힘·민첩·지혜·건강 스탯 +70 효과를 지닌 버프가 추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93레벨 '유니크 기교 악세서리' 제작이 추가됐으며 '93레벨 용옥' 아이템이 15강까지 강화할 수 있도록 강화단계가 확장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