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이천시 18일까지 유소년 승마단원 모집

승마 활용 신체적 발달 도모 목적

안유신 기자 기자  2017.03.07 14:45:0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이천시(시장 조병돈)는 오는 18일까지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 제2기 꿈나무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시는 미래 말산업 성장에 필요한 잠재승마인구를 발굴하기 위한 일환으로 2015년 11월 이천시립 유소년 승마단을 창단해 체계적인 승마교육을 해 오고 있다.

현재 1기 교육생들은 자신들이 직접 관리하는 말과 함께 호흡을 맞춰 훈련하면서 승마기술을 습득하고 있다. 이들은 지금까지 초급 과정 및 집중화 훈련 과정을 거쳐 각종 대내외 행사 참석은 물론이고 승마단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또 제1기 유소년 승마단은 지난해 이천시에서 개최한 국제 유소년 승마대회에 출전해 장애물 70Class에서 개인 2위의 성적을 거두는 등 수준 높은 기량을 선보인바있다.

이번 유소년 승마단 2기 모집인원은 6명으로 지역 초등학교 고학년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선발은 서류·면접·실기심사의 3단계로 이뤄지고 최종 선발된 승마단원에게는 승마장비 및 훈련비, 승마대회 출전비 등이 지원된다.

승마단 신청은 이천시청 축산과 또는 스티븐스포츠아카데미로 문의한 후 접수하면 된다.

장상엽 말산업특구팀장은 "앞으로 승마를 통해 청소년기의 신체적 발달을 도모하고 말과 함께 교감하는 과정 속에서 배려, 협동심 등 정서적인 능력도 높여 이천시 승마 유소년단의 발전을 위해 더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