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탐앤탐스 '전액 국비' 바리스타 개발·양성과정 모집

임혜현 기자 기자  2017.03.03 13:22:0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탐앤탐스의 커피 교육기관 '에듀탐스 커피 아카데미'는 오는 16일부터 5월11일까지 '바리스타 개발&양성과정(이하 바리스타 과정)'을 열고 1기 수강생 20명을 모집한다. 수강생들은 120만원 상당의 교육비를 100% 국비로 지원받는다.

3일 탐앤탐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바리스타 과정은 커피 트레이닝을 통한 바리스타 개발 및 양성을 위해 개설됐다. 취업준비생부터 졸업예정자,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과 관련해 결격 사유가 없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수료생 전원은 탐앤탐스 바리스타로 채용된다.

교육 일정은 매주 목, 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5시간으로 총 15회에 걸쳐 진행되며, 과정은 크게 바리스타 직무교육과 역량교육, 카페 창업교육으로 나뉜다.

세부적으로 직무교육에서는 커피 및 시장 트렌드, 커피 원두 선택, 에스프레소 추출 및 응용 메뉴 등 커피 전반의 이론과 제조 실습이 주를 이룬다.

또 역량교육에서는 카페 서브 메뉴, 탐앤탐스 실무 메뉴 제조, 매장 고객 서비스 및 바리스타 마인드에 대해 교육한다. 끝으로 카페 창업교육에서는 상권 조사 및 카페 경영 전반에 대해 알려준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이번 과정은 국비 전액 지원으로 수강생의 비용 부담이 줄어 모집 인원이 빠르게 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