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쌍용자동차(003620)는 지난 2월 내수 8106대, 수출 2710대를 포함 총 1만816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티볼리 브랜드의 인기가 지속되면서 내수에서 2월 판매로는 13년 만의 최대실적을 기록한 데 힘입어 전체판매가 전년동월 대비 2.3% 증가하면서' 올해 들어 2달 연속 증가세를 기록한 것이다.
특히 내수판매는 티볼리 브랜드가 전년동월 대비 42.3% 증가하는 등 판매증가세가 확대되면서 2004년 2월(8660대) 이후 최대인 8106대를 기록하며 전년동월 대비 16.1%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코란도 패밀리인 코란도 C와 코란도 투리스모는 각각 전년동월 대비 13.8%, 21.4% 감소한 판매고를 기록한 반면, 코란도 스포츠는 전년동월 대비 1.3% 소폭 증가했다.
아울러 수출은 전반적인 글로벌시장의 침체 영향으로 전년동월 대비 24.6%의 감소세를 기록했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올해 들어서도 티볼리 브랜드의 판매가 지속되면서 내수판매의 증가세가 더욱 확대되고 있다"며 "올해도 대형 프리미엄 SUV인 Y400 등 신차출시와 기존 모델의 상품성 개선을 통해 판매물량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