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입사동기라도 어떤 사람은 만년 대리이고 어떤 사람은 초고속 승진으로 과장이 되는 경우도 있다. 회사가 인정하는 핵심인재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저자인 황인태는 상고 출신의 평사원으로 시작해 직장생활 34년 중 13년 동안 임원을 역임했다. 한국후지제록스 전 대표이기도 했던 그는 리더가 신뢰하는 직원, 끌어주고 싶은 직원은 무엇이 다른지 명확히 알고 있다.
그는 이 책속에 직접 경험을 통해 알게 된 직장 생활 노하우 중 리더에게 인정받는 비밀만을 모았다.
먼저 기회를 포착하는 것이 중요하다. 회사가 새로운 프로젝트를 제안하거나 다른 부서로 보낼 때 불평불만을 늘어놓기 보다는 기회라고 생각하고 능력을 발휘해야 한다. 회사는 '할 수 있습니다'라는 태도에 더 후한 점수를 준다.
저자는 지금 하는 일이 힘들다고 불평하지 말고 먼저 자신의 꿈을 점검해봐야 한다고 강조한다. 꿈이 커야 흔들림이 적고 더 멀리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직장인들은 꿈이란 단어를 생소하게 느낄 수 있지만, 핵심인재와 평사원을 가르는 비결은 꿈이다. 그저 하루하루 버티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미래를 생각하고 꿈을 꿔야한다.
이 책은 사회 초년생부터 10년 차까지 어떻게 직장인으로서 목표를 설정하고 조직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알려준다. 황인태 지음, 라온북 펴냄, 가격은 1만38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