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산업자원통상부-코트라, 아스타나엑스포 서포터즈 모집

이윤형 기자 기자  2017.02.23 18:19:1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산업통상자원부와 코트라(KOTRA)는 '2017 아스타나엑스포 한국관'을 전 세계에 알릴 서포터즈를 선발한다. 

아스타나엑스포는 오는 6월10일부터 9월10일까지 3개월간 카자흐스탄의 수도 아스타나에서 '미래 에너지'를 주제로 열릴 예정이다. 

CIS지역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이번 엑스포에서 우리나라는 '미래에너지로 여는 스마트라이프'라는 주제로 115개 참가국 중 최대 규모로 참가한다. 

한국관에서는 엑스포의 주제에 맞게 △친환경에너지타운 △신재생에너지 △수소차 등 에너지 신산업 분야 우수 기술을 세계에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현지에 불고 있는 한류의 확산을 위해 K-POP 및 전통공연, 한식체험 등 문화행사를 개최해 국가·기업·상품 이미지를 한 단계 끌어올릴 기회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한국관 서포터즈의 모집대상자는 한국을 알리는 데 책임감을 갖고 있는 20대 대학생 및 유학생으로 △한국어 △영어 △러시아어 △카작어 중 2개 국어 이상 회화에 능통한 자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와 더불어 3개월 동안 직접 카자흐스탄 아스타나 현지에서 한국관을 알리는 제반 홍보 활동을 수행한다. 참가신청은 다음 달 3일까지이며 접수는 한국관 홈페이지에서 직접 지원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