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KB손해보험(대표 양종희)은 ARS 이용 고객의 편의성을 확대하기 위해 업계 최초 '보이는 ARS' 서비스를 한다고 16일 밝혔다.
'보이는 ARS' 서비스는 기존 음성 안내와 함께 시각화된 메뉴를 스마트폰 화면에 제공하는 방식이다. 음성 안내 방식 ARS는 메뉴를 잘못 선택하거나 다시 듣고자 할 경우 처음으로 되돌아가야 하는 불편함이 컸다.
'보이는 ARS'의 경우 전체 메뉴가 화면에 나타나 원하는 서비스를 바로 선택할 수 있어 쉽고 빠르게 ARS 이용이 가능하다.
메뉴 시각화와 더불어 'Self 서비스' 기능도 도입했다. 이 기능은 ARS를 통한 △보험금 청구 △긴급출동 요청 △대출 등 서비스 이용 시 모바일 홈페이지 연계를 통해 고객이 직접 처리할 수 있게 했다.
특히 태풍·폭우·폭설·한파 등 긴급출동 요청이 급증하는 경우 상담사 연결이 지연될 수 있지만 'Self 서비스' 기능을 활용한다면 대기시간 없이 서비스를 요청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ARS 이용 중 고객과 상담사 간 실시간 자료 교환이 가능해졌다.
'보이는 ARS' 서비스는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설치 후 최초 1회 실행 이후에는 ARS 연결 시 자동 실행돼 번거로움을 최소화했다. KB손해보험은 이를 기념해 오는 4월 중순까지 3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용무 KB손해보험 고객컨택부 부장은 "고객에게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보이는 ARS'를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선호도 1위 보험사라는 비전과 함께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