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벤타코리아는 15일 남양주시 남부희망케어센터와 함께 남양주시 남양주유기농테마파크에서 지역 내 학생과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7 비행기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비행기장학회는 남양주 일대 저소득층 청소년들의 바른 성장과 꿈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0년 출범했으며, 지난해 비(비전을 가지고)·행(행동으로 옮기면)·기(기적이 이루어진다)라는 의미의 '비행기장학회'로 명칭이 변경된 바 있다.

이날 수여식에는 저소득층 중·고등·대학생 총 104명에게 장학금 1억3000만원이 지급됐다. 비행기장학회 측은 올해까지 총 522명의 지역 청소년들에게 약 6억78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해 왔으며, 오는 2020년까지 303명의 지역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후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지난해부터는 △엘케이베이크웨어 △비케이네트워크 △마이도기 등 벤타코리아의 협력업체들도 동참하고 있으며, 올해는 △보네이도코리아 △어드밴스드엘엔티 △지앤지하이스트 △이엠라이프 등도 참여해 더 많은 장학생들에 대한 후원 기회를 넓혀가고 있다.
또 벤타코리아 임직원 역시 회사 기부와는 별도로 개인적인 기부 참여로 그 뜻을 공유하고 있다.
김대현 벤타코리아 대표는 "회사의 물류 거점지역의 터전이 됐던 이곳 남양주와의 인연으로 시작한 기부활동이 올해로 8년째"라며 "지역 내 우리 청소년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미래의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우리 사회의 건강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수여식 직후에는 국민성우 배한성씨가 특별초청강사로 초대돼 본인의 성장과 좌절, 극복과정 등을 소개해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