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SC제일은행, 비대면 모바일 앱 '셀프뱅크' 출시

사진·화상통화로 간편 실명인증, 신규고객 접근성 높여

이윤형 기자 기자  2017.02.14 14:07:2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SC제일은행이 13일 휴대폰 등 모바일로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셀프뱅크(SELF BANK)'를 출시했다.
 
셀프뱅크는 비대면 실명인증을 통해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휴대전화 등의 개인 모바일 채널로 예금, 신용카드, 체크카드, 인터넷뱅킹 가입은 물론 신용대출 한도 및 금리 조회 등 각종 은행 거래를 할 수 있는 모바일 금융 플랫폼이다.


셀프뱅크는 공인인증서가 필요 없는 간편한 실명 확인절차가 특징이다. 앱 설치 후 신분증을 촬영하고 기본정보를 입력하면 SC제일은행 고객컨택센터와 화상 전화 연결로 실명확인 절차가 완료된다. 

또한 기존 거래하고 있는 타행계좌에서 1000원을 SC제일은행 신규계좌로 이체 신청으로도 실명확인 절차를 대신할 수 있어 SC제일은행을 처음 거래하는 고객도 쉽게 계좌개설이 가능하다.
 
셀프뱅크에서는 △입출금예금 가입 △신용대출 조회 △신세계·이마트 제휴 BC카드 및 SC제일삼성카드 발급이 가능하며, 향후 저축성 예금 및 적금, 신용대출, 온라인 전용상품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SC제일은행은 출시를 기념해 셀프뱅크로 카드를 발급할 경우 환전 우대환율 혜택뿐 아니라 SC 제일은행의 '360 리워드 포인트'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또 셀프뱅크를 통해 금융상품을 가입하는 고객들에게 출시일부터 6주 동안 매주 2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 및 CGV 영화예매권(1인 2매)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김종훈 SC제일은행 디지털뱅킹 및 리테일세그먼트 총괄이사는 "SC제일은행은 태블릿 PC 기반의 모빌리티플랫폼을 통해 신세계 백화점과 이마트에서 주말과 휴일에도 은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혁신적인 모바일 채널을 함께 구축해 고객 중심의 선도적인 디지털 금융 서비스의 영역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