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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안츠생명, 고객불만 프로세스 디지털화 시스템 오픈

민원발생 현황판 통해 모든 임직원 협업 가능…소비자 보호↑

김수경 기자 기자  2017.02.13 17:3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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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알리안츠생명은 고객 불만과 관련된 모든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해 민원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고객의 소리(Voice Of Customer, 이하 VOC)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VOC시스템'은 고객 불만을 관리하는 모든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해 효율성과 체계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모든 임직원들은 민원발생 현황판에서 지역·민원종류·민원건수별 발생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또 고객 불만이 과다하게 발생한 영업점에는 자동 알람 메일을 송부해 고객 불만이 빠르게 해결되도록 구축했다.
 
여기 더해 고객 불만 해결을 위해 제도 개선이 필요한 경우 시스템 내에서 유관 부서 간 빠르게 협업해 제도를 개선하고 시행 과정까지 관리할 수 있는 화면을 도입했다. 

장원균 알리안츠생명 운용부문장(COO)은 "알리안츠생명 VOC시스템은 단순히 민원을 관리하는 것을 넘었다"며 "모든 임직원들이 실질적인 소비자 권익보호를 실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