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카카오게임즈, 글로벌 VR게임 시장 진출 이제 시작

'VR골프온라인' 스팀 플랫폼에 글로벌 론칭

김경태 기자 기자  2017.02.09 17:34:4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조계현)가 서비스하고 마음골프(대표 문태식)가 개발한 가상현실(VR) 골프 게임 'VR골프온라인'이 9일 스팀VR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론칭했다.

HTC바이브와 오큘러스 리프트를 이용해 즐길 수 있는 'VR골프온라인'은 글로벌 서비스에 맞게 한국어를 포함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총 8개 언어를 지원한다. 

특히 VR모션 콘트롤러를 지원해 가상 현실 세계에서 실제 골프를 치는 듯한 시원한 스윙 느낌과 타격감을 완벽하게 구현해 낸 것이 특징으로 쉽고 직관적인 조작 방법과 쾌적한 그래픽으로 이용자들에게 현실적인 느낌을 제공한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마음골프와의 강력한 협업으로 아름다운 가상 현실 골프의 세계를 만끽할 수 있는 'VR골프온라인'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해 스팀에 출시하게 됐다" 며 "카카오게임즈의 글로벌 VR게임 시장 진출은 이제 시작으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는 것은 물론 회사의 역량으로 내재화하는 데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VR골프온라인'을 스팀 플랫폼에 론칭함으로써 스팀을 기반으로 한 HTC 바이브와 오큘러스 리프트 등 주요 VR하드웨어를 기반으로 글로벌 론칭에 성공했다. 

또 올해 계열사인 로이게임즈(대표 이원술)의 '화이트데이: 스완송'을 플레이스테이션 VR로 출시할 예정인 만큼 새로운 플랫폼 시장에서의 주도권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