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CJ제일제당은 '비비고 가정간편식'(HMR)을 출시 8개월만에 누적 매출 150억원을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비비고 가정간편식은 △육개장 △사골곰탕 △두부김치찌개 △된장찌개 △부대찌개 삼계탕 등 총 6개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 제품은 첫 출시된 지난해 6월, 8억원의 매출을 올린 뒤 월 매출 10억원을 넘어선 뒤 지난 한 달 동안에만 36억원가량 판매됐다. 이 중 비비고 육개장 매출은 10억원 이상이다.
특히 상온 간편식은 값싸지만 품질이 좋지 않다는 고정관념을 깨기 위해 재료 본연의 식감과 신선함을 살린 것이 주효한 것으로 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