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사천시 '하늘로 바다로 사천으로' 해양관광도시 부상

강경우 기자 기자  2017.02.07 14:28:2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사천시는 '하늘로 바다로 사천으로' 라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선정하고 내달 2일 선포식을 개최한다.

사천시는 지난해 6월 전 국민을 대상으로 브랜드 슬로건을 공모해 총 1018편을 접수하고 예비심사와 주민선호도 조사, 내부 심의를 거쳐, 최종 8개 작품 중 최우수작을 선정해 브랜드 슬로건을 확정했다.

그동안 사천시는 브랜드슬로건이 독창성 결여, 욱일승천기 연상 등의 사유로 널리 활용되지 못함에 따라 대외적 인지도가 낮고 사천시 브랜드 마케팅 활용에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 있었다.

이에 따라 미래 50년 사천시의 가치와 비전을 함축한 새로운 브랜드슬로건 개발에 필요성과 시급성을 인지하고 국민을 대상으로 브랜드 슬로건 공모를 실시한 것이다.

사천시 관계자는 "'하늘로 바다로 사천으로'는 대한민국 미래 50년을 책임질 신 성장 동력인 항공우주산업과 사천 바다케이블카를 친근감 있게 표현했다"며 "새로운 해양관광도시로 부상하는 사천시의 이미지에 잘 어울리는 슬로건"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의 인식확산을 위해 4월 와룡문화제 개회식에 시민들을 대상으로 홍보 영상물 관람, 포토존 설치, 어린이 및 방문객을 위한 기념품 제작에 활용하고, 각종 지역특산물 포장상자 등에도 적극 권장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