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라임경제] 함안군은 저소득층에 대한 목돈마련과 빈곤탈출을 지원하는 희망키움통장과 내일키움통장 신규 가입자를 오는 10일까지 모집한다.
'희망키움통장 1' 신청대상은 중위소득 40%이하, 생계·의료급여 대상인 일하는 기초생활수급자로, 3년 이내 탈 수급 조건으로 10만원 저축 시 본인소득에 비례한 일정비율의 근로소득장려금을 지원한다.
'희망키움통장 2' 신청대상은 중위소득 50%이하, 주거·교육급여 대상인 일하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으로, 3년간 통장 가입을 유지하는 조건으로 본인 10만원 저축 시 10만원을 1:1로 매칭 지원한다.
또한 '내일키움통장' 신청대상은 최근 1개월 이상 자활근로사업단에 참여하고 있는 수급자이거나 매출액이 발생되지 않는 사회서비스 및 도우미를 하고 있는 자이다.
3년 이내 일반노동시장 취·창업 및 교육 이수 조건으로 본인 5만원이나 10만원을 저축하면 내일근로장려금 1:1 매칭분과 자활사업 매출액(내일키움장려·수익금)을 지원한다.
가입 희망자는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내일키움통장 가입을 희망하는 자는 함안지역자활센터(584-0455)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행복나눔과 기초생활 담당이나 각 읍·면사무소 행복나눔 담당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