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거래소 '컴플라이언스 대상 시상식' 진행

한국투자·케이프·맥쿼리·키움증권 선정

추민선 기자 기자  2017.02.02 10:59:1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는 2일 '2016년도 컴플라이언스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내부통제 우수 회원 3사와 증권분쟁예방 우수 회원 1사에 대해 '2016년도 컴플라이언스 대상'을 수여했다. 

컴플라이언스 대상은 증권·선물회사의 자발적인 내부통제시스템 구축을 유도하고 공정거래질서 확립 및 증권분쟁 예방목적으로 한국거래소시장감시위원회가 회원사 내부통제 평가결과를 기초로 매년 우수 회원사 선정과 포상을 진행하고 있다. 

내부통제 우수부문은 한국투자증권, 케이프투자증권, 맥쿼리증권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증권분쟁예방 부문에서는 키움증권이 선정됐다. 

특히 한국투자증권은 내부통제 적정성 평가를 시행한 이래 지속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전 지점에 대해 내부통제 활동을 평가하고, 우수 지점·직원에 인센티브를 부여함으로써 내부통제에 대한 임직원이 관심도를 제고했다는 평가다. 

케이프투자증권은 불공정거래 예방체계 구축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전년대비 우수한 실적을 거뒀고, 맥쿼리 증권은 준법감시 조직 및 불공정거래 모니터링 운영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마지막으로 키움증권은 증권분쟁 예방활동 및 전산 민원 예방 체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장감시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컴플라이언스 우수법인 모범사례를 회원사 컨설팅을 통해 타 회원사와 적극 공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위법성 영업 관행 등 회원의 내부통제 취약부문에 대해서도 연중 컨설팅을 실시해 회원의 준법경영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