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장성군 공무원 SNS 교육 강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활용한 홍보 채널 확대

장철호 기자 기자  2017.02.01 13:01:2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지난해부터 공식 블로그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 홍보를 강화한 전남 장성군이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스마트폰을 활용한 SNS 교육을 추진한다.
 
장성군 관계자는 이달 6일부터 5주간 공직자 600여명을 대상으로 외부 전문강사를 초청해 SNS의 개념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주요 SNS 이용법을 알리는 'SNS 활용과정' 교육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SNS 활용과정은 장성군이 공식계정을 두고 운영중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가입방법부터 자료게시, 사진 업로드 방법까지 기본적인 활용법을 알리는 데 중점을 뒀으며, 사진이나 동영상을 편집하는 간단한 방법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장성군은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정보를 얻는 새로운 트렌트가 강화되고 있다고 보고 지난해 11월부터 네이버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개설해 다양한 군정정보와 관광정보 등을 흥미로운 콘텐츠로 각색해 제공해 오고 있다.
 
최근에는 대중의 SNS 이용 성향을 고려해 인스타그램과 카카오스토리까지 확대 개설하고 블로그와 각 SNS의 성향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이용자들의 흥미와 접근성을 높여가고 있다.
 
장성군 관계자는 "공무원 교육에 이어 주민정보화 교육시에도 각종 모바일을 이용한 SNS교육을 확대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