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피티엠에스 'OK캐쉬백 상품추천서비스 가산센터' 개소

사람중심 경영 지향…경단녀 일자리 창출 기여

박지혜 기자 기자  2017.01.25 18:27:4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컨택센터기업 피티엠에스(대표 박선기)가 25일 'OK캐쉬백 상품추천서비스 가산센터' 개소식을 진행했다.

피티엠에스는 SK와 컨택센터 도급업무 체결 후 OK캐쉬백 아웃바운드 보험·상품센터·복지몰 배네피아 인바운드 고객센터업무를 수행 중이다.

지난 2001년 설립한 피티엠에스의 주력사업부문은 콜센터사업으로 300석 이상의 상품판매 전문 상담사를 보유했으며, OK캐쉬백 다이렉트 마케팅 영역 성장을 10년 넘게 함께 하고 있다.

가산센터의 상담사 규모는 125석이며 업무는 기존의 아웃바운드 상담이다. 고객들은 상담을 통해 OK캐쉬백 포인트를 현금, 상품 등으로 전환할 수 있다. 특히 포인트를 모바일데이터로 전환해주는 서비스가 모바일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20대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박선기 대표는 "주로 상담사분들이 30~40대 주부이기 때문에 시간이 촉박하신 분들이 많아 편의를 위해 교통편이 편한 곳으로 선택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콜센터에서 인공지능(AI)을 많이 사용하겠지만, 아직 콜센터에서 많은 여성일자리가 창출되고 있다"며 "경력단절여성을 지속해서 채용해 여성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겠다"고 포부를 알렸다.

아울러 "채용부터 교육하고 실적을 내기까지 SK와 오랫동안 파트너로 함께 해왔다"며 "이번 개소식을 계기로 새롭게 각오를 다지고 더 많은 성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제언했다.

한편 피티엠에스는 지난 2013년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는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한 기업에게 주는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인증을 받아 사람중심의 경영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와 함께 1인 1실 전담제 도입으로 콜 품질관리가 가능한 경력직 인력을 확충해 전문성을 강화했으며 지난 2013년에는 굿티엠이란 자회사를 설립, 인바운드 컨택센터 전문성도 꾸준히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