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한화생명은 18일 장쑤성 난징 금릉호텔에서 장쑤성 분공사(지역본부)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 측은 지난 2012년 12월 저장성 국제무역그룹과 합작한 '중한인수(中韓人壽)' 설립을 통해 중국시장에 진출한 지 만 4년 만에 거둔 성과라고 설명했다.
중한인수는 개인 설계사, 방카슈랑스, 단체 채널을 동시에 공략하는 전략을 추진했다. 중국 대형은행인 공상은행·건설은행·농업은행과 방카슈랑스 제휴를 통해 고객들이 선호하는 양로보험, 연금보험 판매를 이어갔다.
법인장과 스태프 2명을 제외한 300여명의 관리자를 현지 인력으로 채용하는 등 현지화에도 주력했다.
새로 진출하는 장쑤성에서도 멀티채널 전략을 지속할 예정이다. 초기에는 설계사 채널 확대에 주력하고 추후 방카 및 단체 채널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장쑤성 분공사는 장쑤성 내 영업 및 재무, 운영 등 현장 업무를 총괄하며 판매상품 개발 및 투자 기능 등은 저장성 본사에서 계속 수행한다.
김현철 한화생명 전략기획실장은 "한화생명은 중국 외에도 꾸준한 해외 시장 공략을 통해 계속 신성장동력을 만들 것"이라며 "아시아 신흥시장에서 영업력 확대를 통해 글로벌 보험사 이미지를 확고히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장쑤성 생보업계 관계자는 "중한인수가 장쑤성 보험금융시장의 발전과 서비스 수준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