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주)동양건설산업이 경기도 남양주시 평내동 230-3번지 일원에 조성하는 평내 파라곤의 조합원 모집 및 분양을 진행한다.
지역주택조합 방식으로 건립되는 평내 파라곤은 우수한 교통여건과 주변환경, 생활권 등이 주목 받으며 실수요자 중심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어린 자녀를 둔 3040 세대의 눈길을 끌 만하다.
전용 면적은 39타입 39세대, 48타입 51세대를 포함해 59A~C타입, 84A~F타입 등 총 1175세대 규모로 총 1175세대의 대단지로 꾸며질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경로당을 비롯해 어린이집과 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도서관 등 공동시설이 입지한다.
특히 평내 지역에서 지하 2층 지상 최대 35층 높이로 조망권 프리미엄뿐만 아니라, 4-bay와 전 세대 남향배치로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그중에서도 교통여건은 강점으로 꼽힌다. 서울~춘천 간 복선전철 평내호평역이 800m 거리에 있으며, 2㎞ 이내에 수석~호평 간 도시고속도로 평내IC, 동호평IC가 있다. 경춘북로 호평 IC도 가깝다. 또 내년 연장 개통되는 지하철 8호선은 구리역에서 강남으로 환승이 가능해 대중교통 여건도 갖췄다.
평내동 및 호평동 일대에 20평형대 아파트가 적게 공급된 상태라 소형 아파트에 대한 수요 또한 풍부하다. 평내 호평 지역은 택지개발지구로서 재건축단지를 제외하면 아파트를 건립할 수 있는 사업지가 제한돼 있어 희소가치가 높다.
생활 편의성도 주목할 만하다. 1km 이내에 평내초, 평내중, 장내중, 평내고 등 초중고가 인접해 교육환경이 우수하고, 이마트, 우체국, 영화관 등 생활 편의시설도 가까이 위치해 있다.
호평동 218-3번지 일원 17081㎡ 부지에 도심 속의 시민 휴식공간인 호만천 수변공원이 단지 바로 앞 호만천 산책로와 연결돼 쾌적한 주거환경도 강점이다.
평내 파라곤 관계자는 "남양주시 평내동119-7번지에 지난 13일부터 주택홍보관을 오픈해 지속적인 상담이 이뤄지고 있다"며 "조만간 1차 조합원 모집이 마감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