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전남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귀남)은 16일 지역 내 일선 학교 교장 및 교감, 교무부장 등 교육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흥교육 2017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장흥교육지원청은 '꿈을 키우는 교실, 행복한 장흥교육'을 비전으로 삼았으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배움이 즐거운 학생 △열정으로 가르치는 교원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학생을 우선하는 교육행정 등 5대 시책을 선정한 바 있다. 이날 설명회는 시책의 추진목적과 방향, 내용, 관련사업, 기대효과 등을 공유하고 효과적인 활용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역점과제로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정착, 독서토론수업 활성화, 작은학교 희망 만들기 등이 추진될 계획이며 문림의향의 얼 계승교육을 특색교육활동으로 삼을 예정이다.
장흥교육지원청은 올해부터 2년 동안 무지개학교교육지구로 재지정된 가운데 학생주도놀이 프로그램인 LPT프로그램과 추억의 가을운동회, 조부모와 함께하는 교육활동, 작은학교 특성화 프로그램 등도 확대, 발전시킨다는 각오다.
이날 정귀남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장흥 학생들이 변화될 세상과 삶의 방식에 주체적으로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역량을 길러주고 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를 기르는 데 힘을 모으자"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