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알리안츠생명은 고객에게 계약과 관련한 중요한 사건이 발생했을 경우 알리안츠생명 보험설계사인 어드바이저가 직접 고객을 방문해 안내하는 '똑똑똑 고객 캠페인(행복한 노크)'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고객이 장기간 유지하는 보험 상품 특성상 고객이 가입한 상품과 관련한 혜택을 놓치지 않도록 돕고 계약 내용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 주기 위해 마련됐다.
뿐만 아니라 어드바이저가 계약의 중요한 사건을 고객에게 단순히 문자메시지나 전화로 안내해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지 못하는 일을 방지하고 관련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하는 효과도 있다.
변성현 알리안츠생명 마켓전략실장은 "고객 경험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고객들이 계약 관련 중요한 사건이 발생했을 때 회사로부터 어떠한 안내와 추가적인 서비스 제공을 원하는지 알게 됐다"며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