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글로벌 컨슈머 노트북 시장 Top3 브랜드이자 게이밍 노트북 시장 1위 브랜드인 에이수스가 최신 인텔 7세대 코어 프로세서인 케이비레이크를 탑재한 ROG(Republic of Gamers) 게이밍 노트북과 데스크탑으로 한국시장을 공략한다.

에이수스는 올해도 강력한 ROG 신제품으로 게이밍 노트북 시장 점유율을 높인다는 계획을 11일 전했다.
제이슨 우 에이수스 코리아 시스템 비즈니스 그룹 총괄은 "지난해 ROG가 10주년을 맞았는데 당시 많은 것을 경험하고 학습하는 등 좋은 결과를 만든 한 해였다"며 "고객들의 많은 사랑과 관심 덕분에 시장에서 게이밍 넘버 1이라는 타이틀을 지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ROG는 게이밍 PC 시장 점유율 40%를 차지할 정도로 많은 이들이 사용하고 있다"며 "에이수스의 한국시장 성장을 봤을 때 판매 대수로는 2015년 4분기 대비 2016년 4분기 48% 성장했으며, 에이펙 기준 3위 규모라 무척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ROG, 전 세계 시장점유율 40%로 압도적 입지 구축
한국시장을 공략하는 에이수스의 제품들은 최신 CUP는 물론 엔비디아의 새로운 GTX 10 시리즈인 GTX 1050 CPU가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실제 지난해 8월 엔비디아의 GTX 10 시리즈가 탑재된 신제품들을 전 세계 최초로 한국시장에 선보이면서 게이밍 PC 시장에서의 기술 선도력을 과시하기도 했다.

게이밍 PC 업계 관계자는 "에이수스 제품들은 최신 케이비 레이크 CPU 탑재의 빠른 시장 출시와 함께 GTX 1050까지 탑재하는 등 최신 기술이 적용된 신제품들을 가장 빠르게 한국 시장에 공급하며 게이밍 PC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자평했다.
여기 더해 제이슨 우 그룹총괄은 "시장조사기관인 Gfk와 NPD그룹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에이수스 ROG 제품의 전 세계 시장점유율은 40%로 압도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아울러 "지난해 1월부터 9월까지 엔비디아 지포스 GTX 시리즈 기반의 게이밍 노트북 시장에서는 29%의 점유율로 전 세계 1위를 기록했다"고 언급했다.
또 "올해 노트북 비즈니스 20주년을 맞이한 에이수스는 이미 지난 20년간 전 세계 PC 시장에서 선도적인 기술력과 제품을 기반으로 IT 시장의 새 패러다임을 제시해왔다"며 "한국시장을 거점지역으로 게이밍 PC 비즈니스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포부를 다졌다.
◆고객 니즈 맞춘 노트북 'ROG·데스크탑 G'
게임은 보통 혼자서 즐기는 경우가 많은데 에이수스는 강력한 제품과 기술력을 내세워 함께 게임을 즐기는 것을 목표 삼아 제품을 개발하는 것에 맞춰 올해 새로운 ROG 콘셉트를 '조인 더 리퍼블릭'으로 정했다.
이는 △세계 최강인 에이수스와 함께 최강이 되도록 하고 △에이수스의 강력한 지원으로 게임 RP의 레전드로 만들어 주고 △지금 위치에 만족하지 않고 더 나아가겠다는 다짐과 △언제 어디서든 유저들을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실천하겠다는 것이다.
한국시장 공략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새로운 에이수스 ROG 게이밍 PC 신제품들은 강력한 CPU를 탑재하게 되면서 전례 없던 가장 강력한 성능의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또 이전 제품 대비 한층 강화된 속도와 성능은 물론 4K UHD(Ultra-HD) 지원 등으로 독보적인 디스플레이 환경을 자랑한다.
제이슨 우 그룹총괄은 "지난해 10주년을 맞이했던 에이수수의 게이밍 PC 브랜드인 ROG는 전 세계 노트북 시장에서 40%의 시장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며 독보적인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해왔다"고 힘줘 말했다.
더불어 "이번 한국 시장에 선보이는 제품은 윈도우 10과 △VR가능 △인텔 최신 7세대 CPU장착 △GTX 10 시리즈 등 최신 기술이 탑재돼 에이수스의 글로벌 시장 공략에 또 하나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끝으로 "게이밍 부문 외에도 e스포츠 및 비즈니스를 비롯해 일상 및 학업 등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노트북 시장 전역에 걸쳐 선전할 수 있도록 매진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한편, ROG 신제품은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모델 중 하나인 GL502를 비롯해 △GL553 △GL753 △FX553 등 4개 노트북 모델과 △GT51 △G11 △G20 등 3개의 데스크탑까지 총 7종으로, 빠른 시기에 G725 모델 등 후속 모델을 추가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