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인사] 한진그룹

노병우 기자 기자  2017.01.06 15:31:5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진그룹은 오는 11일부로 2017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인사에서 조원태 대한항공 총괄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 임명되고, 강영식 대한항공 부사장이 한국공항 사장으로 임명됐다. 승진 임원인사 규모는 △사장 3명 △부사장 2명 △전무A 5명 △전무B 7명 △상무 17명 △상무보 19명 등 총 53명이다.

이번 임원 인사의 특징은 안전과 서비스라는 기본 원칙에 충실하면서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해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리더십과 전문성을 겸비한 인재를 중용했으며, 2016년 영업실적 등을 고려해 임원승진 규모를 확대했다.

특히 대한항공은 젊고 역동적인 조직 분위기로의 쇄신을 위해 조원태 총괄 부사장을 사장으로 선임해 경영전면에 배치함으로써 조직 내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고 글로벌 항공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업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국내 최대 수송 물류 전문기업인 한진그룹은 글로벌 네트워크 지속 확대, 안정적 성장을 위한 기업역량 확보, 인재육성 강화, 신뢰받는 기업상 확립 등을 통해 세계적인 수송물류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해 나갈 방침이다.

◆대한항공
 
△사장

조원태

△부사장

우기홍, 이수근

△전무A

유종석, 김종대, 조현민, 신무철, 이유성 

△전무B

김인화, 이기광, 김원규, 하은용, 이상기

△상무

전인갑, 최덕진, 김승복, 강종구, 엄재동, 송윤숙, 박경호, 김완태, 현덕주, 김진관, 김인규, 이진호, 안수범, 강두석, 박희돈, 이석우

△상무보

박정수, 하만기, 박명규, 하성찬, 김태진, 천덕희, 윤병일, 김성길, 조영, 조용수, 이규석, 최두환, 신상준

◆한진

△상무 

이충규

△상무보

김현우, 김홍기


◆한국공항
 
△사장

강영식

△상무보

서대영, 한기종, 류원형, 최광호

◆진에어
 
△전무B

최정호

◆정석기업

△사장

원종승

◆한진관광

△전무B

박인채

◆신임 대표이사

△한국공항 강영식 사장

△한진관광 박인채 전무B

△토파스여행정보 곽진일 상무보

△에어코리아 박범정 상무

△제동레저 조성배 전무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