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겨울철 유분·수분 밸런스를 위해선 피부 보습과 영양감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고영양 제품인 에센스로 피부를 다스리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최근에는 가볍고 산뜻한 흡수력의 에센스를 적용해 수분과 영양 공급은 물론 자연스러운 윤기를 더한 다양한 카테고리의 뷰티 제품들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세안 후 피부결을 정리해주는 스킨 에센스부터 각질부각 없이 매끄러운 피부를 연출해주는 에센스 팩트, 촉촉함이 오래 지속되는 에센스 미스트까지 그 용도도 다양하게 출시돼 있다.
뷰티업계 관계자는 "수분 지속력을 높이고 피부의 부족한 영양감을 채워주는 '에센스'는 특히 겨울철에 꼭 필요한 아이템"이라며, "미니멀 라이프 시대에 화장품 사용단계도 간소화해지면서 올 겨울 뷰티업계에서는 화장품의 핵심 라인인 에센스에 다양한 기능을 접목한 에센스 활용 제품에 주목하고 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클레어스코리아의 마유(말기름) 스킨케어 브랜드 '게리쏭(Guerisson)'은 '레드 진생 스킨 에센스'를 판매 중이다. 이 제품은 피부결 정돈과 에센스의 영양감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피부 보습과 탄력에 효과적인 마유 성분에 피부과 생기를 더하는 홍삼 속 'RG3' 성분이 더해져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높은 영양감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어 준다.
에이지 투웨니스의 7번째 버전 '에센스 커버 팩트 VX'는 고농축 에센스가 함유된 고체형 파운데이션이다.
'에센스 커버 팩트 VX'는 피부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 레스베라트롤, 아미노산 등으로 이루어진 항산화 에센스가 68%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자칫 건조해지기 쉬운 겨울철 메이크업에 들뜸 방지는 물론 밀착력 있는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넓은 타원형 모양의 압축된 마이크로가 촘촘한 발림성을 자랑해 메이크업 전 기초 화장품을 바르지 않아도 촉촉한 피부표현을 도와준다.
아토팜 리얼 베리어는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공급해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주는 고보습 '에센스 미스트'를 선보였다.
에센스 성분이 수분을 잡아줘 사용 후 피부 당김이 적고, 수분층과 보습 및 진정을 돕는 영양층으로 나뉘어 있어 성분들이 고루 섞일 수 있도록 충분히 흔들어 분사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