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전남대병원 윤택림 병원장 교육부장관상 수상

장철호 기자 기자  2016.12.30 18:23:0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전남대학교병원은 윤택림 병원장이 최근 우수한 병원 경영으로 창조행정 업무 유공자에 선정돼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지난 20일 창조행정 분야의 업무를 성실히 수행한 이를 발굴·포상하기 위해 마련한 '2016년 창조행정 업무 유공자 표창'에서 윤 원장을 포함한 9명을 공공기관 경영혁신 부문 유공자로 선정했다.

이번 유공자 표창은 공공기관 경영혁신 부문을 비롯해 정부3.0추진 부문(7명), 장애인 고용확대 부문(3명)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시행됐다.

교육부의 평가는 서면평가와 현장실사를 통해 기관장리더십·책임경영·재무예산관리·보수 및 복리후생·노사관리·교육·연구사업 등 비계량 분야와 고객만족도·정부권장정책 이행실적·계량관리업무비 등 계량분야로 실시됐다.

이 평가에서 전남대병원은 국립대병원 중 서울대병원과 함께 A등급을 받은 것이다.

전남대병원은 각 분야별 TF팀을 운영하면서 재무구조 개선에 주력했으며, 의료질 향상과 환자완전관리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윤 원장은 "이번 표창은 전남대병원이 국립대병원이자 지역거점병원으로서 본연의 업무에 충실하면서 알차고 투명한 경영을 위해 전직원이 노력한 결과이다"면서 "앞으로도 환자 만족도 제고와 건전한 경영을 위해 주력하면서 명실상부한 환자중심 스마트병원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