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동국제강 컬러강판 '럭스틸' 코트라 세계일류상품 선정

솔루션마케팅 서비스로 컬러강판 생산 주력…해외시장 확대 '기대'

전혜인 기자 기자  2016.12.29 11:39:3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동국제강(001230)은 자사 프리미엄 컬러강판 브랜드 '럭스틸'이 지난 28일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으로 코트라가 선정하는 '세계일류상품'에 뽑혔다고 29일 밝혔다.

세계일류상품은 '현재일류상품'과 '차세대일류상품'으로 나뉘는데, 럭스틸은 세계시장에서 점유율이 5% 이상이고, 판매순위가 5위 이상에게 자격이 주어지는 현재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동국제강의 럭스틸은 지난 2011년에 론칭한 철강업계 최초 컬러강판 브랜드다. 동국제강은 △디자인팀 운영 △솔루션마케팅 서비스 △제9호 생산라인 증설 등 혁신적인 마케팅 △적극적인 R&D투자 △공격적인 투자 등 컬러강판 생산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중국으로 처음 수출한 후 지역전문가를 통해 미개척 해외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현지 활동으로 신규 판로를 물색해 러시아·유럽·호주·미국 등 신규 해외시장 판매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동국제강은 앞으로 해외시장 확대에 더욱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계일류상품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코트라를 통해 기술 및 디자인 개발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되는데, 특히 해외에서 세계일류상품 개별 전시회를 개최해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적극적인 해외마케팅을 펼쳐 나갈 수 있다.

최우찬 동국제강 책임연구원은 "럭스틸을 통해 세계 유일의 독보적인 기술 우위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세계 철강 시장을 선도해나가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국가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