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홈쇼핑모아, 올 모바일 홈쇼핑 검색어 1위는 '견미리팩트'

급상승 검색어는 '햄프씨드' 등 건강식품 키워드가 상위권

임재덕 기자 기자  2016.12.27 09:17:3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27일 '모바일 홈쇼핑 올해의 검색어 TOP10'을 발표했다.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올해 1월부터 지난 12월 20일까지 가장 많이 검색한 키워드는 '견미리팩트(에이지20's)'로 총 38만9531건이 검색됐다. 약 23만건이 검색된 네일 전문 브랜드 '데싱디바'는 2위에 올랐다.

이어 △해외여행(3위) △온수매트(6위) △크림하우스(8위) △자이글(9위)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인기 검색어 TOP10에 선정됐고 △에어컨(4위) △노트북(5위) △알집매트(7위) △냉장고(10위) 등은 올해 처음으로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2015년 대비 올해 검색량이 가장 많이 증가한 검색어는 햄프씨드·욕망스무디·카카오닙스·파인애플식초 등으로 주로 건강식품 관련 키워드가 주를 이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