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포토]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디딤톡 콘서트' 성료

'받은 만큼 돌려주는' 진정한 나눔의 의미 강조

안유신 기자 기자  2016.12.19 10:37:5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차흥봉)는 지난 16일 협의회 대회의실에서 송년 디딤톡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디딤톡 콘서트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디딤씨앗지원사업단과 복지TV과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복지저널, 프라임경제, 일요신문, 롯데리아, (주)에이락 등이 함께했다.

'세상에서 가장 쉬운 기부'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이번 디디톡 콘서트는 빈곤아동의 자립지원을 돕는 디딤씨앗통장 후원금 마련을 위해 기획됐으로 방송인 박마루와 개그맨 황기순의 사회로 힐링 나눔 특강과 걸그룹 진주걸스, 이서아 등 가수들의 재능기부 공연 등으로 채워졌다.

한편 롯데리아는 이번 콘서트에 3600만원을 후원하는 등 2007년부터 총 3억6000만원 상당을 디딤씨앗통장 지원에 쾌척했다. 또 쉬운 기부가 가능한 셀프애드 프로그램 개발사인 (주)에이락도 200만원 후원을 결정했다.

디딤씨앗통장은 빈곤아동의 향후 대학(대학원) 학자금, 기술자격 및 취업훈련비, 창업지원금, 주거비, 의료비, 결혼자금 등 초기비용 마련을 목적으로 한다.

아동의 보호자 및 후원자가 매월 일정금액을 저축하면 국가(지자체)에서 일대일로 지원하는 정부매칭지원금으로 매월 최대 3만원까지 같은 금액을 적립할 수 있다. 내년부터는 정부매칭지원금이 매월 4만원으로 늘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