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용인시, 19일 실내체육관서 '드론영상제' 개최

드론 비행조종, 드론 가상현실, 드론 만들기 등 체험

김은경 기자 기자  2016.12.16 14:41:1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용인시는 미래 성장산업인 드론산업을 적극 육성하기 위해 오는 19일 처인구 마평동 실내체육관에서 어린이부터 전문가들까지 함께 참여하는 '용인드론영상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드론 만들기를 비롯해 드론 시뮬레이션, 드론 가상현실, 드론 비행조종 등 시민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또 미디어존, 커리어존, 푸드존과 드론 종이접기, 친환경 손수건 제작 등 어린이들을 위한 부대 행사도 풍성하게 마련된다.

특히 드론 관련 직업상담부스인 커리어존은 영상콘텐츠 제작전문가, 3D․4D 가상현실 제작전문가, 드론조종 전문가, 드론 기술자 등을 직접 만나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어서 드론 관련 직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드론 에어쇼와 한국방송카메라기자협회의 영상전문가들이 촬영한 드론 영상 상영 등 풍성한 볼거리가 마련된다. 이어 드론영상공모전 시상식과 초․중학생 창작드론 경진대회도 열린다. 지난 10월 용인을 주제로 접수된 드론영상 작품들을 심사해  이날 대상과 최우수 등 10팀을 시상한다. 

'초·중학생 창작드론 경진대회'는 초등학교 16개, 중학교 14개 등 총 30개 학교 40명이 참여해 드론 DIY 창의제작과 드론미션 수행 경기 등 2개 부문으로 대회가 진행된다. 

용인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미래 성장산업인 드론을 집중 육성하기 위해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로 마련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