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건보공단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4관왕 달성

"일·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문화 조성하는 데 앞장설 것"

백유진 기자 기자  2016.12.15 15:45:4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은 GPTW(Great Place to Work)에서 주최하는 '제15회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시상식에서 4관왕을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은 미국 포춘(Fortune)지가 발표하는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과 동일한 방식으로 신뢰지수, 설문조사 등을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는 권위있는 시상제도다.

건보공단은 이날 시상식에서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본상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 △존경받는 CEO 상(성상철 이사장)을 수상했으며 △안예진 부산북부지사 과장 △성선녕 포항북부지사 과장 △정선 대구북부지사 주임은 자랑스런 워킹맘 100인에 선정됐다.

공단은 지난해 9월 '뉴비전 및 미래전략'을 선포한 뒤 '창의와 소통의 직장문화' 구축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내년부터는 직장문화 5대 구축 방향인 '좋은 직장 만들기 We-START'를 전사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성상철 건보공단 이사장은 "건보공단은 난임치료 급여 적용 등 정부정책을 적극 지원하고 일·가정 양립의 직장문화를 강화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단을 일하기 좋은 직장, 행복한 직장으로 만들어 직원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