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키움증권, 하이자산운용과 합작펀드 출시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 탑재…국내·해외 ETF 종목에 투자

이지숙 기자 기자  2016.12.07 17:21:5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키움증권의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을 탑재한 펀드가 시장에 전격 출시된다.

키움증권은 하이자산운용과 함께 국내 증권사 최초로 로보어드바이저 자문형 공모펀드를 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그간 몇몇 신생 핀테크 및 투자자문회사가 참여한 로보어드바이저 관련 상품이 있었지만 국내 증권사와 자산운용사가 합작해 내놓는 상품은 '하이 ROKI 1 글로벌 로보어드바이저 펀드'가 유일하다.

'하이 ROKI 1 글로벌 로보어드바이저 펀드'는 유동성이 풍부한 국내 및 해외 ETF 종목에 투자한다. 키움증권의 자체개발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을 활용한 전 세계 국가별 금융지표와 투자자산 모니터링을 통해 최적의 글로벌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시장 이벤트 발생 시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여부를 검토한다.

이날 오전 키움증권 여의도 영업부에서는 권용원 키움증권 대표이사가 '하이 ROKI 1 글로벌 로보어드바이저 펀드'에 가입해 고객자산 관리에 책임감을 더하려는 의지를 보였다.

민석주 키움증권 투자솔루션팀장은 "올해 10월부터 금융위원회가 실시하고 있는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에서 국내 적극투자형 부문 수익률 1위를 달성했다"며 "고객들에게 유용한 자산관리 상품으로써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 ROKI 1 글로벌 로보어드바이저 펀드'는 7일부터 키움증권, 하이투자증권 등에서 가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