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하나금융투자, 차세대시스템 '1Q HTS·1Q MTS' 출시

사용패턴 빅데이터 분석…고객 중심 종합매매계좌 체계 구축

추민선 기자 기자  2016.12.07 17:00:3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하나금융투자(대표이사 이진국)는 지난해 4월부터 약 20개월 동안 준비해 지난달 21일 론칭한 차세대 시스템이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7일 밝혔다.

하나금융투자는 기존의 투자신탁 업무와 증권 업무의 분리로 인한 데이터 기반을 재정비하고, 고객 중심의 종합매매계좌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차세대 시스템을 도입했다. 


차세대 시스템 도입으로 상품관리 체계를 통합해 더욱 편리한 종합 자산관리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됐다. 

이와 함께 하나금융투자는 차세대 시스템 출시에 맞춰서 HTS(Home Trading System)와 MTS(Mobile Trading System)도 새롭게 내놓는다. 기존 HTS를 개선해 지난 10월6일부터 고객들을 대상으로 체험판을 먼저 제공한 '1Q HTS'는 사용자 이용 패턴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최적화된 동선을 제공한다.

또한 조회기간 확대와 타인공유기능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차트와 조건검색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권오대 하나금융투자 CIO는 "하나금융투자의 이번 차세대 시스템은 다양한 기능을 갖추면서도 안정적이고 빠른 서비스 속도를 자랑하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빠르게 변하고 있는 증권업과 모바일 중심의 산업 간 융합구조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매매 업무에는 C언어, 지원 업무에는 Pure Java 언어를 병행해 시스템을 개발한 것이 특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차세대 시스템은 하나금융그룹의 IT 전문 계열사인 하나아이앤에스의 자체 기술력으로 구축했으며 향후 하나아이앤에스가 보유한 생체인식(FIDO), 인공지능(AI) 기술 등을 접목시킬 예정이다.

새로워진 하나금융투자 차세대 시스템은 1Q HTS와 1Q MTS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1Q HTS는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 내 HTS다운로드 메뉴, 1Q MTS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하면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