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동부대우전자, 日 야마다 전기 아웃렛 입점

임재덕 기자 기자  2016.12.05 15:15:4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동부대우전자가 일본 가전 전문 유통채널 '야마다전기 아웃렛'에 입점했다.

동부대우전자는 240리터급 냉장고, 7.0㎏ 세탁기, 19ℓ 전자레인지 등 일본향 제품을 앞세워 전 품목을 국내 가전업체로는 유일하게 야마다 전기 아웃렛에 입점하게 됐다고 5일 밝혔다.

야마다 전기 아웃렛은 일본 최대 가전 양판점 야마다 전기의 계열사다. 이번 입점으로 인해 일본시장에서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일본의 가전시장은 현지업체들의 강세 속에 외산 가전 브랜드의 시장공략이 번번히 실패하고 있다. 

전체 판매 물량의 90%를 차지하는 전자양판점 중 메이저 업체인 야마다 아웃렛과의 계약 체결은 동부대우전자가 확고한 유통망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이미 지난 2013년 일본 가전유통 2위 업체인 '비쿠카메라(biccamera)'와 제휴를 맺고, 일본향 5.5㎏ 세탁기 1만5000대, 소형 콤비냉장고 3만대를 '비쿠카메라'와 자회사인 '고지마'를 통해 판매하기도 했다.

강재훈 동부대우전자 일본지사장은 "동부대우전자는 철저한 사전준비와 현지화 전략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꾸준히 높일 수 있었다" 며 "이번 야마다전기 아웃렛 입점을 발판삼아 본격적으로 일본 유통망 확대를 통해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