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경기도 영상 아카데미 2기, 15일까지 모집

연출·기획, 촬영, 편집, 아나운서·리포터 4개 과정 운영

김은경 기자 기자  2016.12.01 12:25:5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경기도가 '경기도 영상아카데미' 2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경기도 청년들을 1일부터 15일까지 모집한다.

경기도가 보유한 영상제작 인력과 장비를 활용, 영상분야 취업희망자들에게 미디어 관련 직업 체험과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2기 교육에서는 20명의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기획·연출 △영상촬영 △영상편집 △아나운서·리포터 등 4개 과정의 프로그램을 2016년 12월26일부터 2017년 2월10일까지 총 8주간에 걸쳐 운영한다.


별도의 교육비는 없으며, 교육기간 동안 영상스튜디오 내의 각종 영상 기자재와 편집공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수료증 발급 △케이블TV 통한 포트폴리오 홍보 기회 △취업 포트폴리오 제작을 위한 장비 대여 및 편집실 지원 등의 인센티브가 마련돼 있다.

'연출 및 기획' 과정에서는 홍보 영상물 및 CF 큐시트 등 기획 및 연출을 교육하게 되며, '영상촬영' 과정에서는 뉴스, 영상홍보물, 다큐멘터리 등 각 분야별 카메라 활용법을 배워 볼 수 있다.

'영상편집' 과정에서는 어도비 프리미어 등 편집시스템에 대해 이론부터 실습까지 체험해볼 수 있고, '아나운서·리포터'과정에서는 호흡 및 발성 교육, 앵커·리포터·MC 실습 등을 진행한다.

이번 2기 교육은 지난 1기 교육의 호응에 힘입어 교육대상자를 경기북부에서 도 전체로 확대해 경기도 소재(거주) 대학교 재학생이나 취업준비생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희망자는 경기도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오는 15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조학수 경기도 기획예산담당관은 "영상 아카데미는 경기도가 보유한 방송 인프라와 노하우를 도민들과 함께 누릴 수 있게 하는 공유적 시장경제 정책의 일환이다"며 "PD, 아나운서, 리포터, 영화감독을 꿈꾸는 청년들의 많은 지원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앞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약 두 달간 걸쳐 제1기 프로그램을 진행, 총 21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이들이 제작한 영상물들은 9월8일부터 매주 1편씩 CJ헬로비전을 통해 방영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