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라임경제] 진주아카데미는 지난 29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제4기 자기주도학습 논술, 스피치 과정 학부모 참관수업과 이창희 진주시장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진주아카데미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은 학생 스스로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학습 목표를 설정해 자신에게 맞는 학습전략을 플래닝함으로써 21세기 인재형을 키우기 위해 리더십 과정을 시작으로 7개 프로그램 11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논술과 스피치 초등과정은 8주 프로그램으로서, 논술 과정은 다양한 주제를 다뤄 독서능력을 향상시키고 생각의 폭을 넓혀 통합교과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했으며, 스피치 과정은 말의 기본구조를 이해하고 논리적인 사고를 통해 자신의 의견을 정확하게 표현하도록 구성했다.
이날 논술 참관수업에서는 심리묘사가 뛰어난 글을 읽고 마음을 이해하고 자신의 이야기를 글로 써보는 능동적인 수업으로 진행했으며, 스피치 참관수업은 몸짓언어 표현법을 주제로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실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이창희 진주시장과 학부들과의 대화의 시간에서는 진주아카데미를 비롯한 시정 전반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창희 진주시장은 "진주아카데미 자기주도학습을 통해 자신을 정확히 돌아보고, 스스로 자신의 꿈에 도전하는 자질을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며 "부모님들께서는 기다릴 줄 아는 느긋한 마음으로 자녀와 함께 성장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진주아카데미 영어전자도서관은 청소년수련관 3층에 3억50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설치했으며, 지난 11월11일 영어전자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
진주아카데미 프로그램 참여는 홈페이지나 아동청소년과(055-749-545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