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NHN엔터테인먼트 '2016 구름 코드 챌린지' 공식후원

소프트웨어 교육 첫 걸음 '코딩 교육'

김경태 기자 기자  2016.11.29 09:21:4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최근 코딩 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열기가 뜨겁다. 특히 오는 2018년 정규 교육과목으로 코딩이 지정되면서 코딩 교육 열풍은 그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이와 맞물려 코딩 실력을 뽐낼 수 있는 전국 규모의 온라인 코딩 대회도 곳곳에서 열리고 있다. 

이에 NHN엔터테인먼트(181710·대표 정우진)는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이 주최하고, 클라우드 코딩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코다임'이 주관하는 '2016 구름 코드 챌린지'의 공식 후원사로 나섰다.

'2016 구름 코드 챌린지'는 전국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코딩 대회로, 다음 달 19일까지 3주간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운영하는 코딩 교육 사이트 '디지털 스쿨백팩'을 통해 전개된다.

코딩 미션에는 △블록 프로그래밍 △알고리즘 △로보 코드 △GUI △텍스트 코딩 등 10여개 이상의 다양한 문제가 출제되며, 참여 학생은 대회 기간 중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접속해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코다임의 클라우드 SW교육환경 서비스인 '구름'EDU'를 통해 문제 출제, 테스트, 채점 및 평가 등 대회 운영 전반에 걸친 모든 과정이 이뤄진다. 이때 필요한 인프라 서비스는 NHN엔터테인먼트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 클라우드'로 지원된다. 

이에 따라 대회에 참가한 학생 및 학교는 그동안 학습했던 코딩을 다각도로 활용해보는 것은 물론 언제 어디서나 동일한 학습이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의 소프트웨어 교육 환경을 체험할 수 있다. 

한편 각 미션마다 반복 참여 가능하며, 수행한 모든 미션의 점수를 합산해 순위를 결정한다. 고득점 순으로 초·중·고 부문별로 1위부터 3위까지 총 9명을 개별 시상한다.

또 부상으로는 태블릿PC, 샤오미 Mi드론 등이 마련됐으며, 부문별 최고 득점 학생이 소속된 학교에는 전교생이 함께 먹을 수 있는 BBQ 치즐링 치킨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진은숙 NHN엔테터인먼트 기술본부 총괄 이사는 "NHN엔터테인먼트는 소프트웨어 교육과 인재 양성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코딩 교육은 그 첫걸음이기에 이번 '2016 구름 코드 챌린지'의 후원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NHN엔터테인먼트가 국내 기술력으로 완성한 토스트 클라우드 사업을 진행하는 만큼 향후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의 실습 환경을 확대하는데 더욱 힘을 보탤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