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여주시 '2016 연탄나눔참여기관 연합 발대식' 개최

"추운 겨울,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 따뜻한 겨울나기 동참"

김성훈 기자 기자  2016.11.23 18:09:5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경기 여주시(시장 원경희)는 '2016년 따뜻한 겨울나기 – 연탄나눔참여사업참여기관' 연합 발대식을 지난 21일 여주시 창동 소양천 인근 공원에서 개최했다.

발대식에는 사랑의 연탄나눔 여주지부, 여주연탄은행, ㈜참좋은 등 3개 기관과 원경희 여주시장, 이환설 여주시의회의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연탄나눔사업참여기관 연합회는 "추운 겨울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연탄의 온기가 전해지길 바라며, 한마음 한뜻으로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연탄을 비롯한 주유 이용권, 가스비 지원 등 여주시 전체에 따뜻한 온기가 퍼질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검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원 시장은 "여주시민 모두가 행복한 여주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며, 세종대왕의 애민정신을 바탕으로 여주시민들 서로가 배려하고 존경하는 여주시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응대했다.

연탄나눔사업 관계자는 "내년 1월까지 지역 내 읍면동 저소득층 130가구에 가구당 300장씩 총 3만9000장의 연탄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을 거들었다.

한편 발대식 후에는 원 시장을 비롯한 자원봉사자 30여명이 인근 독거노인 가정에 직접 연탄을 전달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