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15주년 맞은 '뮤 온라인' 제2 도약 노려

웹젠, 클래스 보완 통해 회원 만족도 높여

김경태 기자 기자  2016.11.23 15:49:2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웹젠(069080·대표 김태영)이 자사의 대표 PC MMORPG(대규모 다중사용자 온라인 롤 플레잉 게임) '뮤 온라인'의 'Season12' 두 번째 업데이트를 정식 서버에 적용한다고 23일 밝혔다. 

웹젠은 24일 10시부터 16시까지 업데이트 점검시간을 통해 단계가 높아질수록 아이템 보상과 사냥 나이도가 함게 높아지는 이벤트 맵인 '차원의 미궁'을 추가하고 무기 및 아이템의 보완을 통한 주요 클래스 개선 작업에 나설 예정이다. 

먼저 '차원의 미궁'은 이벤트맵 광장에 위치한 '차원의 문'을 통해 들어갈 수 있으며, 마스터 레벨 이상 캐릭터들만 입장이 가능하다. 총 7단계로 구성된 '차원의 미궁'에서는 입구, 일반, 특스, 출구 등과 같이 분리된 형태로 등장하는 게이트를 통해서만 각 지역 이동이 가능하다. 

특히 게임 회원들은 '차원의 미궁' 내 '특수'와 '출구' 지역에서만 미션을 수행할 수 있으며 '몬스터 처치' '목표 경험치 획득' 등의 미션을 성공하게 되면 각 단계에 따라 '루드'와 '축복의 보석'을 얻을 수 있다. 

또 요정 클래스에 '전투 화살통' '데비우드 화살통' 등 신규 아이템인 보조무기를 추가하고, 듀얼 클래스에서 변환 주문서 조합을 통해 '공격형 마스터리 장비' '보조형 마스터리 장비'로 변환 가능한 마스터리 아이템인 '변환 주문서'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 밖에도 '뮤 온라인'의 정식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해 내달 8일까지 게임회원들을 위한 다양한 감사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 

김태영 대표는 '뮤 온라인'의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뮤' IP는 15년 넘게 국내외 시장에 큰 영향력을 끼쳤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가 이어질 것"이라며 "지금까지 걸어온 15년보다 앞으로 더욱 사랑받는 '뮤 온라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