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충남 당진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오는 25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여성의전당에서 '우리 창업했어요!!'라는 주제로 창업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창업콘서트는 그동안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운영한 창업특강이나 창업 컨설팅을 통해 소자본 창업에 성공한 여성들이 한데 모이는 자리다. 홍보, 판매, 체험존으로 나뉘어 모두 10개 업체가 참여하며 업체 특성에 맞는 홍보, 체험 및 판매도 겸한다.
또한 이날 오전10시부터 창업에 있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SNS나 인터넷을 통한 홍보 등을 주제로 다룰 예정이다. 특히 행사 당일 창업콘서트 현장에서는 창업을 구상 중인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창업컨설팅도 마련된다.
한편 당진시 직영으로 운영 중인 당진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작년부터 창업특강, 창업컨설팅 그리고 성공한 창업자들의 현장을 방문하는 등 여러 각도로 소자본 창업 희망여성을 대상으로 사업을 전개해왔다. 지속되는 경기 불황을 극복하고자 작년부터 이 사업을 통해 창업한 소자본 창업자는 40여명에 이른다.
이 밖에도 미취업여성 및 경력단절여성 대상의 취업알선 및 상담,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법, 모의면접, 노동법등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프로그램, 직업교육훈련 등으로 여성들의 경제참여를 지원하고 있다.
올 한 해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구직등록한 여성은 10월 말 현재 1300명이고 취업자는 750명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