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하남시 신장도서관, 인문 특강 '톡톡'

"사회학자, 물리학자가 바라본 세상과의 만남"

김성훈 기자 기자  2016.11.18 16:50:2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경기 하남시(시장 권한대행 이종수 부시장) 신장도서관이 '세상물정, 사회학과 물리학을 만나다'를 테마로 하반기 인문학 특강을 오는 22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노명우 아주대학교 교수가 '세속을 산다는 것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하남시민들을 만난다.

특강은 현대 사회에서 성공의 비법으로 변질돼버린 처세술의 의미를 되짚어보고, 좋은 삶을 살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최근 JTBC 교양프로그램 '김제동의 톡투유'에 출연해 대중과 소통하고 있는 노 교수는 '세상물정의 사회학' '혼자 산다는 것에 대하여' '호모 루덴스, 놀이하는 인간을 꿈꾸다'등 다수의 저서를 집필했다.

또 다음 달 15일에는 '세상물정의 물리학'을 주제로 김범준 성균관대학교 교수의 강연이 진행된다.

강연에서는 우리 사회에서 벌어지는 주변현상을 물리학의 시선으로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김 교수는 OtvN 프리미엄특강쇼 '어쩌다 어른-성(性) 특집'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으며, 이번 강연의 주제가 될 저서 세상물정의 물리학은 제56회 한국출판문화상(저술-교양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인문학 특강에 관심있는 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신장도서관홈페이지 및 전화(031-790-6945, 5609)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