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수고했습니다" 카드사, 수험생 마케팅 '팡팡'

외식업종 할인부터 다양한 경품 제공

김수경 기자 기자  2016.11.17 15:14:0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카드사들이 1년간 고생한 수험생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 같은 이벤트에는 미래 잠재 고객을 잡을 수 있다는 의도도 있다.

17일 우리카드는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을 위한 외식업종 청구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20일까지 수험생들이 가장 많이 쓰는 △우리POP체크카드 △우리UNI체크카드 △썸타는우리체크카드로 전국 패밀리 레스토랑을 비롯한 외식업종에서 5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 대상이다.

이후 홈페이지나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하면 100명을 추첨해 이용액의 50% 청구 할인된다. 다만, 대형 유통매장 내 입점 음식점은 제외며 청구할인 한도는 최대 3만원까지다.


신한카드는 수험생을 응원하는 5개 메시지를 담은 카드 모양의 이미지를 준비했다. 18일까지 신한카드 홈페이지 하단 '메시지 카드' 마이크로 사이트나 신한 판 앱 내 '메시지 카드'에 접속하면 다운 가능하다.

KB국민카드는 오는 30일까지 '2017 수능 합격기원 응원 이벤트'를 연다. 학부모 응원과 수험생 응원으로 나뉜 이번 이벤트에서 KB국민카드는 행사기간 동안 30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이 둘 중 한 가지 행사를 택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2017명에게 상품을 증정한다.

경품은 △캐시백 300만원 △여행상품권 100만원 △외식비 10만원 △CGV 영화예매권 △롯데리아 핫프랜즈팩 △통신사 통합 데이터 1기가 등이며 당첨자 발표는 다음 달 16일이다.

롯데카드는 자사 페이스북에서 수능을 기념해 크리스피크림도넛 하프 더즌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영상 속 롯데카드 캐릭터 '로카'가 답안지에 몇 번을 가장 많이 마킹했는지 댓글을 달면 된다. 20일까지 진행하며 4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