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경기 구리시(시장 백경현)상이군경회 구리시지회(회장 이용호)와 바르게살기운동 인창동위원회(위원장 이춘자)는 다가오는 추운 계절을 맞이해 국가유공자 및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한 위로행사를 각각 개최했다.
먼저 상이군경회 구리시지회는 지난 15일 보훈향군회관 1층 로비에서 백경현 구리시장, 상이군경회원 30여명 전몰군경 미망인회(회장 김춘자) 회원 5명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월에 개최된 구리코스모스 축제 먹거리장터 운영을 통해 마련된 비용으로 관내 독거 국가유공자 250여분을 초대해 정성스럽게 준비한 오찬과 함께 정성스럽게 담근 500여포기의 김치를 직접 전달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행사를 마련해주신 이용호 상이군경회장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어려운 국가유공자를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김장나눔 행사를 준비하신 만큼 따뜻한 마음이 국가유공자분들에게 잘 전달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 인창동 바르게살기운동 인창동위원회(위원장 이춘자)도 16일 관내 어르신 80여명을 모시고 점심으로 갈비탕과 떡, 과일 등 맛있는 음식을 대접했다.
이춘자 위원장은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어르신들 건강이 걱정돼 건깅한 겨울나기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또 "어르신들이 맛있는 음식 드시고 건강하게 추운 한파를 잘 이겨내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