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케이블 방송사 '60만 수험생 응원' 특집 프로그램 편성

수능 당일 유의사항부터 입시 정보까지 유용한 정보 다뤄

황이화 기자 기자  2016.11.16 11:07:3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케이블TV방송사(SO)들이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수험생을 위해 특집프로그램 편성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딜라이브(대표 전용주)는 수험생들을 위해 △수능마무리 학습은 이렇게 △수능당일 유의해야 할 사항 △시험장 반입금지 물품 등 수능 당일 시험 전략 등 실제 도움이 되는 수험생 정보를 담은 특집프로그램을 방송한다.

현대HCN(대표 유정석)은 입시 정보를 다룬 특집 프로그램을 편성한다. 이 업체는 수시모집과 정시모집 관련 정보 제공프로그램으로 총 4부를 제작, 수능을 마친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정확한 입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수능 당일 지역 내 수능고사장을 방문·취재해 학생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CJ헬로비전(공동대표 김진석·변동식)은 알뜰폰 브랜드 '헬로모바일'을 통해 수능 대박 기원 이벤트 '헬로모바일 多 쏜다'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수험생이 헬로모바일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통해 헬로모바일에 가입하면, 가입비와 유심비 지원을 비롯해 피자·치킨·케익 중 한 가지를 제공하는 100%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2017년도 수능 특집 프로그램의 방송 일정과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각 지역케이블TV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17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약 60만명의 지원자들이 응시했으며 17일 오전 8시10분부터 전국 각 지역 고사장에서 치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