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DGB대구은행 '사랑의 김장나눔' 통해 나눔 실천

9년째 지역민 위한 김장나눔 행사 진행해 훈훈

표민철 기자 기자  2016.11.16 10:03:1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DGB금융그룹 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은 15일 대한적십자사대구지사 별관에서 신입행원 및 부인회 봉사자 50여명과 대구적십자사 봉사단원 30여명이 참여해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DGB대구은행은 지난 2008년부터 9년째 지역민을 위한 김장나눔 행사를 전개 중이다. 이날 행사에는 박인규 은행장이 봉사자들과 함께 현장에서 5000kg의 김치를 담아 독거노인, 조손 가정세대, 기타 취약계층 세대 500가구에 세대당 10kg 상당의 김치를 전달했다.

최근 배추값 상승 등 원가상승 요인이 발생했으나, 어려운 이웃의 이러한 사정을 감안한 DGB대구은행은 DGB사회공헌재단에 지원금액을 늘려 예년보다 더 많은 세대가 지원받을 수 있도록 요청하는 등 지역을 위한 변함없는 사랑 나눔을 펼치고 있다.

연말연시 지역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DGB대구은행은 지역대표 기업의 소임을 다해 다양한 지원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달부터 시작한 사랑의 연탄 나눔은 올해 연말까지 약 12만장의 연탄을 600여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며, 부인회 등 다양한 내부 봉사단체는 개별적인 성금 나눔, 단체 방문 등의 지원을 할 계획이다.

박인규 행장은 "최근 연탄과 배추 등의 가격상승으로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나기가 한층 더 어렵고 힘들게 된 시점에 대구은행은 지역대표기업으로 지역민들에게 작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활동을 발굴해 진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