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피폴-CONTV 8, 인재 육성 MOU 체결

차태영 대표, 원활한 캐스팅 지원 이뤄질 수 있도록 교두보 역할

이광일 기자 기자  2016.11.15 16:00:4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뉴스전문포털사이트인 피폴(대표 하동효)과 캐스팅 및 오디션 정보 제공과 문화예술인들의 보호를 목적으로 마련된 CONTV8(대표 차태영)가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작업에 나선다.

100여개 언론사가 함께하는 피폴은 CONTV8(컨티비에이트)와 업무협약을 맺어 캐스팅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을 위한 중소기업수호천사육성과 영화, 웹드라마 등에 대한 제작에 들어간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신문방송인클럽은 중소기업활성화 프로젝트에 뜻을 같이 하는 언론인들과 함께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들을 중소기업수호천사(쇼핑리포터)의 도움을 받아 스토리를 담은 제품소개를 비쥬얼한 영상으로 제작한다.

이들 제품을 각종 포털사이트에 검색되도록 해 유통플랫폼 우리나라장터, 에브리이몰, 쓰루펀드 등 223개 유통플랫폼에서 판매를 돕는다.

아울러 피폴 자회사인 컨텍스펀드를 통해 제작될 영화, 드라마, 음반, 공연에 필요한 인재를 CONTV8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CONTV8는 안전한 캐스팅 및 오디션 정보 제공과 문화예술인들의 보호를 목적으로, 각계 전문가들의 의견과 문화예술인들의 의견을 조합해 캐스팅 지원과 캐스팅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돕는 신개념 플랫폼이다.

문화예술인들을 유인하기 위한 불량 오디션 정보, 불량업체 정보 등을 선별해 제공하고 캐스팅 정보와 진행 상황 등의 정보를 직접 모아 문화예술인들의 활동에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또한, 예술인들에게 필요한 포트폴리오제작(프로필), 미용·뷰티, 교육 및 의료업체들과 업무협약을 통해 할인 및 지원을 하며 예술인들의 활동과 주머니 사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와 함께 연예 관련 업체와 문화 예술인들의 편의를 위해 모바일 앱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