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현대로템, 의왕시 '사랑가득·행복나눔 김장나눔행사' 참가

직접 담근 김장김치·임직원 급여 끝자리 기증 후원금 전달 "지역 사회와 상생"

전혜인 기자 기자  2016.11.15 09:38:1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현대로템(064350)은 지난 14일 의왕시청에서 개최된 '2016년 사랑가득·행복듬뿍 김장나눔행사'에 의왕시 내 사회단체 및 기업·자원봉사자과 함께 참여했다고 15일 밝혔다.

현대로템이 의왕시 김장나눔행사에 참가한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의왕소재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 향후 꾸준히 행사에 참가해 지역소재기업으로 상생의 가치를 실천한다는 계획이다.

의왕시 관내 저소득가구 및 사회복지시설에 김장김치를 기증하고자 의왕시에서 매년 개최하는 사랑가득·행복듬뿍 김장나눔행사는 올해에만 2100여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할 예정이다. 현대로템 임직원 30여명은 13㎏들이 김장박스 130개 분량의 김장으로 힘을 보탰다.

아울러 현대로템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의왕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한 후원금 1000만원을 함께 전달했다. 후원금은 현대로템 임직원들의 급여 끝자리 기부를 통해 십시일반 마련됐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쌀쌀한 날씨에 굴하지 않고 어려운 이웃분들의 겨우내 양식 마련에 일조해드릴 수 있다는 보람으로 임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해 김장나눔행사에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상생 발전하는 기업으로서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로템은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철길 타고 찾아가는 소외이웃' 프로그램을 포함해 국내외 다양한 영역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지난 6~7월에 걸쳐 서울역 쪽방촌의 여름철 대비 주거환경 개선활동을 지원하고 여름나기 물품1000여세트를 건넸으며, 8월에는 필리핀 앙헬레스 지역의 아동센터 개보수 및 빈민아동 급식을 지원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