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천호식품의 '우먼솔루션'이 11가지 갱년기 현상을 모두 개선하는 기능성을 인정받아 2016 건강기능식품대상에서 여성 갱년기 개선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15일 전했다.
올해로 2회를 맞은 2016 건강기능식품대상은 소비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전달해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제정된 상이다. 사전 기초조사와 접수, 전문가의 심사 과정을 통해 발표 및 시상식을 진행하며,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기능식품연구원이 후원한다.
이번에 상을 받은 우먼솔루션은 천호식품 특유의 엄격한 원료 수집과 제조과정으로 안정성과 기능성 모두 인정받았다. 주원료인 기능성 석류농축액은 30단계 과학적 공정을 거친 식물성 순수추출물로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 유사 효과와 함께 갱년기와 폐경기 현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
실제 국내 갱년기 여성을 대상으로 8주간 인체적용 시험을 실시해본 결과, 섭취 4주 후부터 안면홍조나 발한, 불면증 등 갱년기 지수 11가지가 유의미하게 개선됐다. 또한 기능성 석류농축액은 지식경제부 주관 세계 일류 상품으로 선정됐으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특허를 획득했다.
이에 따라 우먼솔루션은 소비자의 만족도가 높아 재구매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최근에는 국민가수 이선희씨가 우먼솔루션 모델로 발탁돼 중년여성의 호응을 받고 있기도 하다.
천호식품 관계자는 "전년대비 평균 매출이 149% 상승했고 재구매 비중이 72%에 달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