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키움증권은 선강퉁 시행을 앞두고 오는 16일 오후 7시 강남구민회관 2층 대강당에서 '선강퉁 투자설명회'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특집 세미나는 첫 번째 시간에 키움증권과 제휴관계에 있는 중국 자오상증권의 Yang Yong Sheng 애널리스트가 직접 중국 현지의 상황에 대해서 강연할 예정이다.
Yang Yong Sheng 애널리스트는 2014~2015년 중국의 저명 경제지인 신차이푸 주관 베스트 중국 A주 식음료 애널리스트로 2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두 번째 시간에는 키움증권 중국주식전문가인 박준영 부장이 선강퉁 투자전략과 관심종목에 대해서 강의한다.
김정훈 키움증권 글로벌영업팀 팀장은 "선전증시에는 향후 10년간 중국에서 급성장할 수 있는 신성장 기업 및 스타트업이 많이 상장돼 있다"며 "선강퉁 시행 초기에 미래 성장성이 높은 종목에 투자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번 강의를 통해 어떤 산업과 종목에 투자할지 결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키움증권은 세미나 당일 참가자 모두에게 '선강퉁, 유망섹터 기업 10선' 자료를 지급하고 당일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선물할 계획이다.
'선강퉁 투자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확인 및 신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