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용인 죽전예스병원 관내 고령 어르신 찾아 의료서비스 제공

안유신 기자 기자  2016.11.13 09:31:0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죽전 예스병원은 고령의 어르신들이 병원을 방문하는데 있어 어려움을 겪는다는 것에 공감하고, 11월을 시작으로 관내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다.

첫 행사로 지난 2일 대한노인회 용인시 처인구지회와 함께 지역 노인회관을 방문해 골다공증 및 혈압·혈당 검사 등을 진행한 바 있다.

금번 진행한 골다공증검사와 혈압·혈당 검사 등은 고령화를 겪고 있는 지역 노인회관에서는 필수적인 체크사항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겠다는 죽전 예스병원의 적극적인 행보로 보인다.

또 검사와 함께 진행한 척추 및 관절 운동교육은 운동처방사의 주관으로 함께 진행하여, 외부 활동이 줄어드는 겨울철 집안에서 할 수 있는 운동으로 건강관리에도 신경 쓰는 모습을 보였다.

죽전 예스병원 관계자는 "골다공증 검사를 비롯해 노인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어 죽전 예스병원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사회 건강에 힘쓰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노인회관의 한 어르신은 "경로당에서 무료한 시간을 보내는 중에 죽전 예스병원에서 이런 교육을 해줘서 삶의 활력을 느낄 수 있었고, 앞으로 지속적인 방문이 이뤄졌으면 좋겠다"고 희망했다.

한편 척추·관절·통증을 집중진료하고 있는 죽전예스병원에서는 대한노인회 처인구지회와 함께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를 주 1회 시범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점차 확대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