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광주상공회의소 광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공동위원장 김종식 광주광역시 경제부시장, 김상열 광주상공회의소 회장)와 (사)광주자동차산업협의회(회장 최전, 광주TP 자동차전장부품생산지원센터장)는 오는 15일 오후 4시 홀리데이인 광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자동차산업 환경변화와 인적자원개발 방향'이라는 주제로 '자동차산업 인적자원개발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광주 자동차산업의 성장을 주도할 수 있는 핵심역량을 갖춘 지역밀착형 인적자원을 개발하기 위한 인재양성 계획 수립 및 인적자원개발 방향에 대해 심층적인 전문가 토론이 진행될 계획이다.
1부에서는 현대차그룹 인재개발원장을 지낸 이성철 세종대학교 경영학과 교수가 '자동차산업 환경변화와 인적자원개발'이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이어 2부에서는 전남대학교 경제학부 홍성우 교수의 주재로 광주고용복지+센터 하창용 소장, 광주광역시 자동차산업과 손경종 과장, 세종대학교 이성철 교수, 조선대학교 유영태 교수, 호남대학교 김철수 교수, 자동차부품연구원 이천환 본부장, 현대하이텍 임완섭 전무가 참여해 광주형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자동차산업 인적자원개발 방향에 대해 종합토론이 진행된다.
이상수 광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선임위원은 "이번 실시하는 포럼을 통해 자동차산업의 변화를 조망하고 광주지역 인적자원개발을 위한 전략을 논의할 것"이라며 "변화하는 흐름에 맞춰 장기적으로는 광주 자동차밸리 성공조성을 위한 비전을 제시하는 정책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